어학연수 Study English

캐나다 단기 어학 연수 추천- EF 어학 연수 2024년 학비 업데이트

Link Aid Edu 2024. 2. 11. 21:40
SMALL

많은 EF 캠퍼스 중에서도 캐나다는 단기 어학연수지로 인기가 높습니다. 한국인들이 북미권 영어 발음을 선호하기도 하고 미국보다는 안전하고 생활비도 적게 드는 편이라서 방학이나 휴가를 이용하여서 짧게는 2주부터 보통 한 달 내외로 여행 겸 어학연수로 많이 떠나시지요. ​

 

특히 캐나다가 미국하고 육로로도 이동이 가능하여 밴쿠버로 가시면 주말 이용하여 미 서부지역 시애틀까지도 여행이 가능하시고 토론토로 가시면 미 동부 뉴욕까지도 여행하실 수도 있고요.

EF 캐나다 밴쿠버 캠퍼스의 수업 모습

EF 캐나다는 다음의 3 지역에 캠퍼스를 두고 있습니다.

  1. 밴쿠버 아일랜드(빅토리아)
  2. 밴쿠버
  3. 토론토

EF의 캐나다 어학연수는 2주부터 등록이 가능합니다. 매주 월요일 개강입니다. 특히 밴쿠버 아일랜드 캠퍼스는 주니어 어학연수 프로그램도 있어서 만 13세 부터 등록이 가능합니다.

오리엔테이션 데이

우선 EF의 수업 방식에 대해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EF의 어학연수과정은 다른 어학원보다 좀 더 듣기와 말하기 능력 상에 포커스가 맞추어져 있습니다.

 

 

위 영상에서 보신 EF의 수업 체계는 다음과 같이 5 가지의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General Class : 저희도 익히 경험한 강남역 영어학원 같은 소규모 렉처 스타일 수업

2. Conversation class : 다양한 디스커션 수업

3. iPAD Class : 아이패드를 이용한 2-3명의 pair conversation 수업

4. i Lab computer class: 유창한 영어를 위해서는 파트너와의 공부도 필요하나 학습자 스스로의 혼자 해야 할 공부들이 있죠? 바로 올바른 문법을 익히고 올바른 발음으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전달해야 합니다. 그를 위한 video lesson(온라인 문법 공부)과 speech recognition(발음 수정)을 컴퓨터를 통해 공부하고 itracker라는 툴을 통해 본인의 프로그레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SPIN Class: Special Interest Class로 대학 교양처럼 어학관련 수업은 물론 캐나다 문화, 비즈니스, 경제 및 법률, 세계문학 같은 흥미 있는 과목 수업을 영어로 참여하는 수업입니다.

​세계적인 영어교육기업인 EF는 자체 교재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주당 수업 시간에 따라 일반과정(26강의)집중과정(32강의)을 고르 실 수 있습니다.

EF 캐나다 캠퍼스들의 한국인 학생 비율은 5~10% 내외이고 수강생들의 국적은 프랑스, 독일, 스위스, 멕시코, 이태리, 일본 등등 다양합니다.

해외연수를 결정할 때 국내 어학원이 수준이 딸리거나 부족해서 해외연수를 떠나시는 것은 아닐 거예요. 영어를 쓰면서 낯선 곳에서 현지인의 삶을 체험해 보고 영어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얻고 싶으셔서 이실 텐데요.

성공적인 어학연수는 어학당 수업 방과 후를 어떻게 지내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한국인 학생들과 몰려다니면서 보낸다면 영어는 늘지 않을 거예요. EF는 한국인 학생과 중국인 학생 비율이 매우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EF 캐나다 프로그램은 어학원 수업 외에도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EF 밴쿠버, 밴쿠버 아일랜드, 토론토 캠퍼스의 주중 액티비티를 통해 세계 각국에서 온 친구들과 교실 밖 활동을 통해 영어 유창성을 늘리고 외국 친구도 사귀고 주말 액티비티만 잘 참가하셔도 주변지역 여행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EF 싱가포르의 어학연수 기간 동안 숙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해하실 텐데요?

1. 캐네디안 호스트 패밀리에서 홈스테이 하시는 방법 : 가장 저렴

2. ​ EF 연계 숙소를 이용하시는 방법 : 연계 숙소에 공실이 있어야 입실 가능하고, 룸 타입에 따라 연수 비용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1) EF 밴쿠버 숙소

(2) EF 토론토 숙소

마지막으로 캐나다 EF로 어학연수 비용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캐나다의 밴쿠버나 토론토는 캐나다에서 드물게 대중교통도 좋고 인구 밀집 대도시라서 어학연수 비용도 비용이지만 주거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 점을 감안했을 때 EF의 연계 숙소의 위치 대비 비용은 합리적인 수준에서 책정되어 있어요.

2024년 캐나다 EF의 영어 연수 최소 등록 단위인 2주 연수 가신다는 가정으로 연수 비용 안내드리겠습니다.

<EF 집중과정(2주 연수 비용) + 홈스테이 2인실 2주 비용>

밴쿠버 아일랜드(빅토리아) 캠퍼스 : USD1410

밴쿠버:USD1570

토론토:USD1550

연수 기간을 늘리시거나, 홈스테이가 아닌 연계 숙소인 레지던스 사용 시 비용은 늘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개별적으로 연락 주세요.

​캐나다 EF의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은 저희 링크에이드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링크에이드 유학원은 캐나다 EF 어학연수 입학 수속을 무료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입학 허가를 받은 이후 출국 및 현지 정착까지 세심히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카카오톡 아이디 linkaid로 카톡 상담 가능합니다. 전화가 편하신 분들은 010-2473-0049로 전화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