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학연수 Study English

뉴질랜드 어학연수- EF 오클랜드

Link Aid Edu 2022. 10. 10. 00:13
SMALL

뉴질랜드의 수도가 어디일까요? 바로 웰링턴입니다.

그런데 우리에게는 뉴질랜드 하면 떠오르는 대표 도시는 오클랜드(Auckland)이죠. 뉴질랜드의 인구의 약 30%가 살고 있는 대표 도시인데다가 바로 오클랜드가 뉴질랜드 문화, 경제의 중심지이기 때문이죠.

마치 미국의 수도가 워싱턴인데, 미국의 대표 도시하면 브로드웨이와 월스트리트가 있는 뉴욕이 떠오르듯이요.

오늘은 살기 좋은 도시 1위에 선정되기도 하였고, 광활한 대자연과 도시가 조화를 이루고 다양한 인종이 서로 어울리며 이민자 문화에 대한 존중하는 문화가 잘 자리 잡혀서 유학생들도 학업 하기 좋은 환경의 EF 오클랜드 캠퍼스에 대해 소개 드리려고 합니다.

 

오클랜드에는 뉴질랜드 명문 대학인 오클랜드 대학교와 오클랜드 공과대학이 위치하고 있어서 유학생들이 많은 도시이기도 하답니다.

게다가 오클랜드의 날씨는 여름에도 찜통더위가 없고 겨울에는 많이 춥지 않고 시원하고 안개가 자주 낍니다. 연중 내내 비는 자주 오지만 여름철 기온이 24도 이상 넘는 날이 별로 없답니다. 우리나라라 계절이 반대이니 겨울에 따뜻한 곳에서 연수 받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려요! 요즘 부쩍 미국 달러 환율이 높아져서 부담되시죠? 뉴질랜드 달러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환율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연수기간동안 식비나 여행경비등 생활비 측면에서도 고환율시대에 뉴질랜드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EF 오클랜드 캠퍼스의 위치에 대해 먼저 안내드릴게요. EF 오클랜드 캠퍼스는 오클랜드 시티의 중시가이자 메인 쇼핑거리인 Queens Street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클랜드 페리 터미널, 브리토마트역, 버스정류장까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여서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하답니다.

 

그럼 EF Auckland 캠퍼스의 실제 모습이 궁금하니 버추얼 투어 한번 해볼까요?

 

약 300명가량 수용 가능한 EF 오클랜드 캠퍼스에는 강의실 뿐 아니라 다음과 같은 다양한 학생 휴게 공간이 있습니다.

 

 

EF 오클랜드의 어학연수 2주부터 등록 가능한 기간제 프로그램과 장기 연수자들을 위한 학기제 등록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두 과정 모두 주당 수업 시간에 따라 일반과정집중과정을 고르 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EF의 수업 방식에 대해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EF의 어학연수과정은 다른 어학원보다 좀 더 듣기와 말하기 능력 항상에 포커스가 맞추어져 있습니다.

 

위 영상에서 보신 EF의 수업 체계는 다음과 같이 5 가지의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General Class : 저희도 익히 경험한 강남역 영어학원 같은 소규모 렉처 스타일 수업

2. Conversation class : 다양한 디스커션 수업

3. iPAD Class : 아이패드를 이용한 2-3명의 pair conversation 수업

4. i Lab computer class: 유창한 영어를 위해서는 파트너와의 공부도 필요하나 학습자 스스로의 혼자 해야 할 공부들이 있죠? 바로 올바른 문법을 익히고 올바른 발음으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전달해야 합니다. 그를 위한 video lesson(온라인 문법 공부)과 speech recognition(발음 수정)을 컴퓨터를 통해 공부하고 itracker라는 툴을 통해 본인의 프로그레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SPIN Class: Special Interest Class로 대학 교양처럼 뉴질랜드 문화, 마케팅이나 저널리즘, 넷플릭스로 배우는 영어 같은 흥미 있는 과목 수업을 영어로 참여하는 수업입니다.

해외연수를 결정할 때 국내 어학원이 수준이 딸리거나 부족해서 해외연수를 떠나시는 것은 아닐 거예요. 영어를 쓰면서 낯선 곳에서 현지인의 삶을 체험해 보고 영어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를 얻고 싶으셔서 이실 텐데요.

성공적인 어학연수는 어학당 수업 방과 후를 어떻게 지내느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한국인 학생들과 몰려다니면서 보낸다면 영어는 늘지 않을 거예요. EF는 한국인 학생과 중국인 학생 비율이 매우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EF 오클랜드 프로그램은 어학원 수업 외에도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유료 무료 프로그램 골고루 섞여있습니다. EF의 액티비티에 열심히 참여하셔서 외국 친구도 많이 사귀고 방과 후 시간도 알차게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EF 오클랜드의 어학연수 기간 동안 숙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해하실 텐데요? 아래의 두 숙박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City lodge : 1인실

주소: 150 Vincent Street, Auckland CBD 1010, New Zealand(캠퍼스와 도보 15분 거리, 시티센터 5분 거리)

 

 

 

 

2. YMCA: 1인실

주소: Corner Pitt Street & Greys Ave, Auckland Centra(l캠퍼스 도보거리: 25분,시티 도보 거리: 15분

 

 

 

 

 

EF 오클랜드의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대해 더 궁금하신 사항은 저희 링크에이드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링크에이드는 EF 어학연수 입학 수속을 무료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입학 허가를 받은 이후 출국 및 현지 정착까지 세심히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카카오톡 아이디 linkaid로 카톡 상담 가능합니다. 전화가 편하신 분들은 010-2473-0049로 전화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LIST